전자거래를 위한 안내말씀
1. 인터넷, 대출카드를 이용한 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대출금 신청 및 수령시 비밀번호, 기타 개인의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이용자번호가 제 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2.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사원번호, 학번, 자동차 차량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아파트 동호수 등의 숫자를 이용하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영문과 숫자를 혼합하여 본인만이 알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3. 각종 비밀번호는 수첩, 지갑 등에 기록하여 보관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 정기적(가급적 월 1회 이상)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비밀번호가 노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회사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4. PC방이나 공공장소 등에서 개방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자거래를 하는 경우, 컴퓨터에 개인정보 등이 저장되어 피해를 입게 될 우려가 있으므로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시고, 사용 후 관련 정보를 반드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5. 보험가입이나 보험계약 내용을 변경한 후에 보험료를 납입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거래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비정상적인 거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보험계약, 보험금 지급내역 및 대출거래내역, 은행계좌 등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전자거래가 통신장애 등으로 중단된 경우에는 신청한 전자거래가 처리되었는지 여부를 즉시 콜센터나 영업점을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전자거래에 이용되는 PC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며,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자 10계명
1. 제3자가 쉽게 추측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예) 주민등록번호, 생일날짜, 전화번호, 차량번호, 연속숫자 등
2. 전자금융거래 비밀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반드시 다르게 사용하여 주십시오.
3.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특히 비밀번호가 노출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빠른 시간 내에 금융회사로 통보 및 변경 조치하여 주십시오.
예) 전자금융거래를 담당하던 종업원이 퇴직한 경우 비밀번호 등을 변경
4. 공인인증서를 하드 디스크에 저장하지 마십시오
예) IC카드, US 저장장치 등에 저장
5.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수첩, 지갑 등에 기록하지 마십시오.
6. 전자금융거래를 절대로 타인에게 위탁하거나 관련 정보를 알려 주지 마십시오.
예1) 현금인출 또는 자금이체를 친구 및 동료에게 부탁하지 말 것
예2) 사적 금전차입시 전자금융거래 정보를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말 것
7. 전자금융거래 이용내역을 본인에게 즉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여 주십시오.
예) 전자금융거래 내역을 본인의 핸드폰 등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서비스(SMS) 등을 적극 이용
8. PC방 등 개방된 컴퓨터는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한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삭제하여 주십시오.
9. 전자금융거래의 1회 이체한도 및 일일이체한도를 적절히 설정하여 주십시오.
10. 인터넷 금융거래에 이용되는 PC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실행함으로써 해킹 등의 보안침해사고에 대비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