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 심의필제2017-6490호(2017.11.13)




약관 동의 및 상품선택 [1/3]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DB손해보험 인스월드(이하 “회사”라 한다)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거래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거래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전자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전자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보험상품의 청약ㆍ청약철회ㆍ해지ㆍ계약변경 등을
---이용자가 직접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적 수단”이라 함은 컴퓨터, 정보단말기 등 전자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장치를 말합니다.
4. “접근수단”이라 함은 전자거래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카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고객번호 등을 말합니다.
5. “공인인증서”라 함은 전자서명법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를 말합니다.
6. “영업일”이라 함은 회사가 영업점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날을 말합니다.

제3조(이용자의 가입 및 접근수단의 관리)
① 이용자가 전자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별도의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전자거래에 필요한 전자우편주소를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신고한 전자우편주소가 유효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전자거래에 필요한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 위탁 또는 양도하지 못합니다.
④ 이용자는 접근수단을 본인 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접근수단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제4조(전자거래 이용범위 등)
① 회사는 제3조에 따라 이용신청을 한 자에게 전자거래 이외에 보험계약조회ㆍ보험금조회ㆍ보상서비스ㆍ상담서비스 등 부가서비스도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적 수단에 사용되는 기술적 사양을 변경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변경될 내용 및 변경일자 등을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변경일기준 7영업일 이전에 게시하여 드립니다.

제5조(이용시간)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시간 이내에서 전자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가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일 기준 3영업일 이전에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게시하여 드립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프로그램의 긴급한 보수, 외부요인 등 사전 게시가 어려운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전자거래의 성립)
① 전자거래는 회사가 이용자의 거래요청을 접수하고 그 내용이 회사의 호스트컴퓨터에 의해 처리되어 저장되는 때에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전자거래요청에 대한 접수사실과 그 처리결과를 즉시 알려드립니다.

제7조(전자거래의 중지 등)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전자거래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당해 전자적 수단과 연결된 시스템이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
---2. 당해 전자적 수단의 시스템의 변경, 보수, 보완 등의 사유로 시스템을 중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거래 전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공인인증서가 취소되었을 때
---2. 이용자가 지정한 은행계좌가 거래정지되거나 이용자가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은행계좌를 임의변경하는 등의 사유로 보험료 수납이나 대출금ㆍ보험금 등의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내지 제2항에 의한 전자거래를 중지 또는 제한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그 사유를 알려 드립니다.
④ 이용자는 제2항의 경우에 회사가 정한 공인인증서 재발급, 유효기간 연장 등의 절차를 거쳐 전자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 보험계약의 청약 등

제8조(보험계약의 청약)
① 이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계약의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서 기재사항을 전부 기재한 경우에는 청약서 기재사항을 다시 확인하도록 하여 드립니다.
③ 이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청약과 함께 제1회 보험료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의 절차가 종료된 경우에는 청약내용과 보험료 납입사실(신용카드결제의 경우 매출전표 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드립니다.

제9조(약관교부 등)
① 회사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이 약관과 보험상품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이들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도록 하여 드립니다.
② 회사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이 약관과 보험상품약관을 교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이들 약관을 서면으로 교부하여 드립니다.

제10조(보험계약의 청약 철회)
① 이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보험상품약관상 청약철회가 가능한 기일내에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계약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청약 철회를 접수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의 접수사실을 전자적 수단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제3장 보험계약의 내용변경 등

제11조(보험계약내용의 변경)
① 이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종목ㆍ보험기간ㆍ보험가입 금액ㆍ보장방법ㆍ보험계약자 또는 보험수익자ㆍ보험료 납입방법 등의 계약내용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보험계약내용의 변경신청을 접수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변경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드립니다.
③ 회사는 보험계약내용이 변경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전자적 수단을 통해 즉시 알려 드립니다.

제12조(보험계약의 임의 해지)
① 이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보험상품약관에서 정한 해약환금급을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해지신청을 접수한 때에는 이용자에게 해지신청의 접수사실을 전자적 수단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제4장 전자거래 내용의 확인 등

제13조(신고사항의 변경)
① 이용자는 주소ㆍ전화번호ㆍ비밀번호ㆍ전자우편주소ㆍ은행계좌 등 회사에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자적 수단이나 회사가 정하는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변경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신고사항의 변경은 회사가 신청을 접수한 즉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4조(전자거래 이용계약의 해지)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한 전자거래 이용에 관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전자적 수단이나 회사가 정하는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15조(거래내용의 확인)
① 이용자는 회사에 요청한 전자거래와 회사의 처리결과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 요청한 전자거래와 회사의 처리결과가 일치하지 않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하며, 회사는 사실확인 절차를 거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드립니다.

제16조(거래오류의 정정)
회사는 이용자가 요청한 전자거래 내용과 다르게 처리되었음을 확인한 때에는 이용자가 요청한대로 정정하여야 하며, 정정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7조(사고 및 장애시의 처리)
① 이용자는 전자거래에 관한 접근수단이 도난, 분실, 도용, 위조 또는 변조된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② 제1항의 통지는 회사가 이를 접수한 즉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이용자가 제1항의 통지를 철회할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회사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요청한 전자거래의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신고된 이용자의 연락처로 이를 알려드립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사고 또는 장애의 사유를 지체 없이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8조(통지의 방법)
① 회사는 제16조, 제17조제4항 및 제5항에 의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신고한 연락처로 전화, 서면 또는 기타 전자적 수단으로 알려드립니다.
② 회사가 서면으로 통지하였을 경우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이외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지났을 때 도달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③ 이용자가 제13조에 의한 통지를 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발송한 서면통지가 이용자에게 연착하거나 도달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제19조(통화내용의 녹음)
회사는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전화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 거래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녹음된 내용의 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이용자 보호

제20조(거래기록의 보존 및 자료 제공 등)
① 회사는 전자거래의 기록을 보험계약소멸일부터 5년간 보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회사가 보존ㆍ관리하고 있는 전자거래와 관련된 기록 및 자료를 당해이용자 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21조(손실부담 및 면책)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17조제1항에 의한 통지를 접수한 후에 발생하는 금전적 피해에 대하여는 그 금액과 약관대출 이율로 계산한 경과이자를 보상하여 드립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발생한 접근수단의 위조, 변조 또는 계약체결 및 거래지시의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의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수한 전자거래가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에 그 사유를 지체없이이용자에게 알린 때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제17조제1항의 통지를 지체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제15조의 확인 또는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요청한 내용과 다르게 처리한 경우에는 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22조(이용자정보에 대한 비밀보장)
①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자거래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정보를 이용자본인의 동의 없이는 타인에게 제공하지 못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도난, 분실, 변조 및 유출되지 않도록 전자적 수단에 대한 보안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사의 관리소홀로 인한 이용자 정보의 도난, 분실, 변조 및유출시에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23조(약관의 명시 및 변경 등)
①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변경사유, 변경내용 및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변경일기준 1개월전에 게시가능한 전자적 수단에 게시하고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하여드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하고 통지합니다.
② 약관변경의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변경일 기준 1개월전에 제1항에 의한 게시와 통지 외에 2개 이상의 일간신문에 공고합니다.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고지후 변경약관 시행일 전영업일까지 서면에 의한 통지로 전자거래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내에 이용자의 서면에 의한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않으면 이용자가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24조(약관적용의 우선순위)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전자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당해 보험상품약관 등을 적용합니다.

제25조(분쟁조정)
이용자가 회사의 전자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자분쟁조정 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6조(준거법)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 보험계약을 청약할 때에는 약관상의 보험계약자 권리나 의무사항을 확인하시고,
다음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청약 시 주의사항
- 보험계약 청약 시 기재사항을 사실대로 빠짐없이 작성하고 자필 서명하셔야 합니다.
- 보험기간 중에 발생한 사고 및 질병에 한하여 보상하며 보상받을 수 있는 경우와 보상받을 수 없는 경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을 경우 손해발생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보험계약 시 건강상태, 위험한 활동유무 등을 사실대로 고지하지 않을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거나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습니다.

계약 전 알릴 의무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보험대상자)는 보험계약 청약 시 청약서의 질문사항에 대하여 알고 있는 내용을 반드시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청약서에 기재),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 보험증권을 받으시면 청약 시 내용과 다름이 없는지 또는 누락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청약 시 기재사항에 변동사항(피보험자의 직업 또는 직무를 변경한 때 등)이 있거나 다른 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회사에 즉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보험회사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 손해가 생긴 경우 지체 없이 이를 보험회사에 알려서 필요한 절차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금을 지급하는 사유
피보험자가 보험증권(보험가입증서)에 기재된 여행을 목적으로 주거지를 출발하여 여행을 마치고 주거지에 도착할 때까지의 여행도중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신체에 상해를 입어 직접 결과로써 사망한 경우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고 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후유 장애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실손의료비(상해 또는 질병)에 대하여 보험금을 지급할 다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약관에 따라 비례 보상합니다.

보험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사유
회사는 다음 중 어느 한가지의 경우에 의하여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보험금을 드리지 아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해당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자나 피보험자(보험대상자) 또는 보험 수익자의 고의
-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산후기
-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 전문등반, 글라이더 조종, 스카이다이빙, 행글라이딩
- 모터보트,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에 의한 경기, 시범, 흥행 또는 시운전
- 선박승무원, 어부, 사공, 그 밖에 선박에 탑승하는 것을 직무로 하는 사람이 직무상 선박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

청약의 철회
청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진단계약, 단체(취급)계약 또는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의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전화·우편·컴퓨터 등의 통신매체를 통한 보험계약(이하 "통신판매 계약"이라 합니다.)의 경우(보험기간이1년 이상인 계약에 한함)에는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대 기본지키기 및 계약자의 알릴 의무
- 청약서 부본 전달 : 보험가입시 청약서 부분을 반드시 전달 받으십시오.
- 자필서명 : 청약서 작성 후 본인이 반드시 자필서명 하십시오.
- 약관전달 및 약관의 중요내용 설명 : 보험에 대한 설명과 보험약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3대 기본지키기 미이행시 계약자는 청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께서 청약서상의 계약자의 알릴 의무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리지 않았을 경우 사고 발생시 보상 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보험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보험료 소득공제
'소득세법 제 52조 1항2호'에 의거 당해 연도에 급여액에서 연간 100만원까지 보험료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금자보호 안내 (보호금융 상품)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며,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을 1인당 "최고5천만원까지" 보호합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 위 내용은 예금자보호법 및 관련 법령의 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에 비치된 예금자보호 안내책자 등을 참고하거나 예금보험공사(1588-0037, www.kdic.or.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지환급금
계약자는 계약이 소멸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의 해지시 보험기간 중 남은 미경과기간에 대한 해지환급금을 돌려 드리므로 해지환급금이 원래 납입하신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상담, 안내 및 분쟁해결
가입하신 보험에 관하여 상담이 필요하거나 불만사항이 있을 때에는 DB손해보험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시면 금융감독원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DB손해보험 연락처 ]
- TEL : 1588-0100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32 DB금융센터

[ 금융감독원 연락처 ]
- TEL : 국번없이 1332
- 인터넷 : www.fss.or.kr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97 (우편번호 150-743)

※ 금융감독원 보험범죄 신고센터
- 보험범죄는 형법 제347조(사기)에 의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보험범죄를 교사한 경우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 내 「보험범죄신고센터」
인터넷 보험범죄신고센터(insucop.fss.or.kr)
- TEL(전용) : 1588-3311

※ 보험모집질서 확립 및 신고센터
- 보험계약과 관련한 보험모집질서 문란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보험 모집질서 위반행위 신고센터
TEL : 1332 / 인터넷 : www.fss.or.kr
- 사고접수, 보험처리 등 보험계약 관련 문의 (DB손해보험)
TEL : 1588-0100

위 사항은 약관 내용을 요약 발췌한 것으로 세부 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는 보험상담 및 신청,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핸드폰 번호, 직업, 신체정보 , 신용카드 정보 , 은행계좌 정보.
㉯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보험상담, 상담게시판, 견적 등), 서면양식 , 전화/팩스를 통한 보험가입 , 배송 요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 회원 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직업 , 회사명 , 주민등록번호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 상법
- 보존 기간 : 5년

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에 관한 사항

본 계약과 관련하여 귀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보호법」제15조 및 제22조,「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2조 및 제33조에 따라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사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 를 수집ㆍ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ㅇ보험계약의 체결ㆍ유지ㆍ관리ㆍ상담ㆍ이행, 계약적부, 보험금지급ㆍ심사, 보험사고조사
ㅇ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ㆍ검증
ㅇ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ㅇ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ㅇ보험계약 관련 분쟁 대응, 고객 이력 관리
□ 보험회사가 수집ㆍ이용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ㅇ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ㅇ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ㅇ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ㅇ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 개인(신용)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ㅇ수집ㆍ이용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2. 개인(신용)정보의 조회에 관한 사항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2조제2항에 따라 귀사가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등 신용정보 집중기관으로부터 본인의 신용정보 조회 및 보험개발원으로부터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 조회할 개인(신용)정보
ㅇ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ㅇ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개인(신용)정보 조회목적
ㅇ보험계약 체결ㆍ유지ㆍ관리, 보험금지급ㆍ심사, 보험사고 조사, 고액·다수 계약자 및 피보험자 조회
□ 조회동의 유효 기간
ㅇ동의서 제출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3.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

본 계약과 관련하여 귀사가 본인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신용)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제17조 및 제22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 한 법률」제32조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에는 본인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이에 본인은 귀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 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1)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개인(신용)정보 제공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ㅇ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등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ㅇ보험계약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 제공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ㅇ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ㅇ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ㅇ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ㅇ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 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ㆍ이용기간
ㅇ신용정보집중관리ㆍ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2) 법률상 업무수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ㅇ법원, 검찰, 경찰,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포함), 보험개발원, 손해보험사(재보험사 포함), 생명보험사, 공제사업자, 체신관서(우체국보험), 귀사와 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한 자(설계사ㆍ대리점 등), 계약 체결 및 이행 등에 필요한 업무를 위탁받은 자(보험사고조사업체, 손해사정업 체, 병ㆍ의원등 의료기관 , 위탁 콜센타 등)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ㅇ재보험, 보험 공동인수 등
ㅇ보험모집 및 사후관리
ㅇ보험사고 조사, 손해사정서비스 등 계약이행에 필요한 업무
ㅇ순보험요율 산출 및 통계작성에 필요한 자료제공 등 보험업법이 정한 목적
ㅇ사고처리 접수 및 민원접수
ㅇ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상 업무수행
□ 제공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ㅇ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ㅇ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보험계약일자, 상품명, 담보내용, 보험가입금액, 보험료, 계약유지여부)
ㅇ보험금지급정보 (보험사고일자,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ㅇ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 보험회사는 ‘제공할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중 상기 제공대상기관의 보험업법 등 법령상 업무수행 목적 및 계약목적 달성에 부합하는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ㆍ이용기간
ㅇ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상기내용은 변동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우편, 전자우편, 휴대폰SMS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그 내용을 알릴 예정입니다.

4.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본 계약과 관련하여 귀사가 본인의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를 처리(수집ㆍ이용, 제공 등)하기 위해서는「개인정보보호법」제23조 및 제2 4조 의하여 위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각 동의와 별도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사가 본인의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를 상 기의 목적으로 위와 같이 처리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처리

ㅁ 고객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한 당해 모집종사자의 보험계약상담, 보험계약 인수여부 결정을 위한 판단, 고객관리

ㅁ 수집·이용할 고객정보의 내용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직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귀사와 체결한 보험계약정보

ㅁ 고객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동의를 받은 모집종사자가 보험회사와 체결한 모집위탁계약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 본인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귀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상기 내용과 같이 처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본 동의서에 의한 개인신용정보 조회는 귀하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귀하는 상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동의를 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상 보험계약의 체결이 부득이하게 거절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동의하시는 경우, 계약관계자가 각각 서명하여 주시고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자 또는 후견인이 서명 바랍니다. 부모가 공동친권자인 경우 부모 쌍방이 각자 서명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른 일방의 의사에 반하지 않을 경우 부모 중 일방이 부모 공동명의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보험플랜 피보험자
현재 체류지
국내 (한국 출국전)
해외 (한국 출국후)
여행목적 여행지
보험가입기간   시 부터     ( yyyy-mm-dd)

※ 2013년 4월 23일부터 금융감독원 지시사항에 따라 DB손해보험은 해외 영주권, 시민권자 , 이중국적자는 보험가입이 불가합니다.
※ DB손해보험은 보험청약일 기준 보험개시일이 90일내 이내만 계약 가능합니다.
※ 워킹홀리데이비자소지자는 워킹플랜으로 가입하셔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사고 발생 시 피보험자는 여권(PASSPORT) 및 비자(VISA) 등 보험가입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영문성명은 반드시 여권상 영문성명 기입.(표시예 : GILDONG HONG)
한글성명 영문성명
주민번호 - 연락처
신(도로명)주소  

도로명주소를 모르실 경우 안전행정부 "새주소안내시스템" (☜ 클릭) 에서 확인 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부터 도로명주소법 제21조(도로명주소 의무사용)에 의거 도로명주소(새주소), 새로운 우편번호가
전면사용됩니다. 정부시책에따라 도로명주소(새주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로명주소(새주소) 입력시 새우편번호도 꼭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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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성명 영문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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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가입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을 가입을 할 경우 보험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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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 수 있습니다.
* 이 상품은 소멸성 순수보장성 보험이므로 만기시 만기환급금이 없으며 또한 약관대출 제도가 없습니다.
◈ 아래의 국가로 여행하거나 경유하는 경우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아메리카 [콜롬비아, 아이티]
- 아시아/태평양 [미얀마,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북한, 방글라데시, 타지키스탄]
- 중동/아프리카 [모리타니, 에티오피아, 말리, 나이지리아, 레바논, 수단, 알제리, 예멘, 이스라엘, 차드, 케냐, 콩고, 콩고민주공화국,소말리아, 이라크,니제르, 리비아, 시리아, 에티오피아, 부룬디, 라이베리아, 부르키나파소, 이란, 이집트,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카메룬, 시리아]
- 유 럽 [코소보, 에레트리아]
- 외교통상부 여행제한국

◈ 아래의 직종 종사자 경우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건설/생산업종 인부, 운동선수(직업과 관련된 경기참여나 연수, 연습 포함된 해외여행, 스포츠츠선수, 무용, 체조, 발레 등 포함), 선박승무원/어부/사공/양식업자 등 선박에 탑승하는 것을 직무로 하는 자, 해외파견군인, 이 외 위험성을 동반하는 직무영위자

※ 온라인 해외 장기 체류보험 신청을 완료하셔도 보험의 청약이 이루어진 것은 아닙니다.
저희 상담사와 상담 후 보험료를 납부하셔야만 보험의 청약과 효력이 발생됩니다.
- 상담 시간 : 오전 9시 00분 ~ 오후 6시 00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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